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월급만으론 부족해! 취미로 돈벌고싶어! 라는 욕구가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이 보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기에 지난 2년동안 제가 해왔던 직장인 부업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직장인 부업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1

블로그 광고수입

수익정도★★★★☆

처음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월 30은 벌었어요. 그런데 최근 1년 동안 네이버의 정책이 달라져서 그런지 최근엔 수익의 반의 반으로 확 줄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제가 애정하는것은 바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수익률 분배는 과장 좀 보태면 네이버 : 블로거 = 90 : 10 이에요.

 

작년부터 사람들이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많이 넘어왔죠. 그런데 연초에는 카카오의 정책 변화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률을 낮추겠다고하여 워드프레스로 간 사람들도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비해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률이 많이 좋은 편입니다. 구글 : 블로거 = 34 : 66 이정도면 바로 도전이쥬!

 

(아직은 몇백만원씩 벌고있지 못하여 수익을 공개하기는 부끄럽지만 8월에 지인 통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련 무료 강의를 하기로 했어요. 그때는 오프라인이라 시원하게 공개 할 생각입니다😁)

 

장점은 수익률이 높다, 자는동안에도 내 글이 돈을 벌어온다는 점 입니다.

 

단점으로는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면 한동안(7일~30일~무기한) 광고가 개제되지 않는 리스크, 상위노출을 위해선 까다로운 구글의 검색엔진 정책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작성해야됨. 즉 뻘소리 금지

 

직장인 부업

직장인 부업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2

블로그 협찬

수익정도★★★★★

장점으로는 무료로 서비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를 줄일 수도 있죠. 체험을 모집하는 종류는 정말 다양해요. - 제품(화장품, 도서,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

- 음식(식당/카페 방문 or 택배 배송)

 - 서비스 체험(미용실, 공방, 폴댄스, 필라테스, 헬스, PT 등)

 

단점으로는 일단 무료로 제공받은것이니 냉철하게, 객관적으로 작성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어요. 그러다보니 내 블로그의 글을 보고 방문한 고객이 블로그랑 다르더라 등의 후기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협찬글이 많으면 방문자들이 '이 블로그는 상업적이야' 라고 생각하여 방문을 줄일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협찬과 내돈내산의 비중을 적절히 생각하며 블로그 관리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직장인 부업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3

협찬 기반의 서포터즈

수익정도 ★★★★★

이 방법 역시 블로그 협찬과 비슷해요. 블로그 협촨과의 다른점 및 장단점을 제 경험과 함께 녹여서 말씀드릴게요.

 

장점으로는 한 업체의 제품을 장기간 공급받을 수 있어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에는 보통 체험단 신청 사이트에서 체험 양식을 작성 및 제출을 하는데요. 그럴때마다 귀찮기도하고 타 블로거들이랑 경쟁도 있기 때문에 블로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10개 신청 시 1~2개만 될 수도 있어요.

 

대신 서포터즈는 귀찮은 신청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장기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수료증이 나오는 경우도 있구요(수료증을 블로그 배너에 걸면 뭔가 믿음직스러운 느낌도 나요)

 

단점은 어찌보면 제품 협찬 서포터즈도 협찬의 일환입니다. 그러다보니 상업적인 블로거로 방문자들에게 낙인이 찍히면 내 후기글이 상위노출이 어려워질 수도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부업 블로그 수익화에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내일 또다른 직장인 투잡 직장인 부업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