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2년만에 DDR5 램이 출시됩니다. 인텔은 1월 19일에 이런 발표를 했어요. 1월 10일 DDR5 기반의 서버용 신규 CPU, 사파이어 래피즈(Sapphire Rapids)는 5월부터 생산 본격화가 들어간다!. 사실 집, 사무실에 다들 하나씩 갖고계시는 PC나 노트북에 Intel 이라고 붙여져있는 스티커를 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제가 쓰고있는 노트북에도 인텔 코어라는게 붙어져있는데요. 이번 발표로, 북미 4대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서버 CPU 업데이트 수요를 늘려 인텔 주가 상승 전망됩니다.

 

현재 데이터센터에서는 DDR4 램을 사용중에 있는데요. 작년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를 기억하실거에요. 데이터 센터에서 화재가 나는 이유는 대체로 24시간 CPU가 풀 가동되는 데이터 센터 특성 상 발열이 큽니다. 여기에 에너지 소비라는 문제도 있기에 데이터 센터는 발열 위험, 에너지 소비를 낮추는 제품을 선호할 수 밖에 없겠죠? DDR5는 DDR4보다 CPU를 고속, 저전력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DDR5

DDR4대비 전력효율이 30% 개선되고요, 데이터 처리 속도도 2배 이상 높다고 하네요. 미비한 개선이 아니라 엄청난 개선이기 때문에 인텔 주가 상승이 전망되고 특히 한국 반도체 섹터 주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SK 하이닉스, 삼성 전자가 DDR5를 양산하기 때문입니다. SK 하이닉스 주가, 삼성 전자 주가 회복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DDR5는 DDR4보다 20~30%정도 비싼 편이기에 수익성 개선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슬슬 모멘텀 주 투자를 시작할 각을 재게 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