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반응형

2023. 04. 26 파이낸셜 뉴스에서 흥미로운 기사가 하나 보여서 스크랩했습니다. 삼성SDI & GM의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소식입니다:) 약 4조원 규모입니다. 2026년 양산을 목표하며, 연간 40~50만대의 GM 전기차에 장착될 예정입니다. 자동차 공장은 아니고, 미국 GM의 전기차에 사용할 전기차 용 베터리를 생산하는겁니다. 

 

기사의 마지막까지 보시면 저도 몰랐던 부분인데 삼성SDI의 베터리가 자동차 강국 독일차(BMW, 폭스바겐 등)에도 들어갈 정도라고하니 왠지모르게 애국심이 뿜뿜하게 됩니다. 내가 삼성SDI의 임직원이면 을매나 좋을꾸...ㅋㅋㅋ

 

100년전, 한반도 조그만 땅덩이에 그저 침략, 중국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만 쓰였던 조선이라는 나라가 어느새 미국이라는 강대국, 선진국과 기술적 제휴, 동맹을 맺었다는게 참으로 자랑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각자의 모습으로 각자의 최선을 다해서 살텐데 오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게됩니다. 감기에 걸려서 오늘은 글쓰기, 자료 큐레이션, 영상 자료 만들기, 강의 듣기를 SKIP하려고 했는데 '나약한 녀석!' 이라고 셀프 혼내며 할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삼성 관련 주식이나 GM 관련 주식 있으신 분들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이와 관련된 회사의 전기차 주식, 베터리 주식, 2차 전지 주식에도 좋은 기운이 불거라 생각합니다.

 

삼성SDI, 미국 GM과 손잡았다...4조원 규모

[파이낸셜뉴스] 삼성SDI가 미국 완성차 업체 GM과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총 투자 금액은 4조원 이상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이날 미국 GM과 2026년 양산을 목표로 약 30억달러(4조원) 이상을 투자, 연산 30GWh 이상 규모의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0GWh는 전기차를 연간 40만~50만대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합작법인에서는 고성능 하이니켈 각형과 원통형 배터리를 생산한다. 배터리들은 향후 출시될 GM 전기차에 전량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SDI는 GM을 새로운 고객사로 확보하는 동시에 미국 내 두 번째 배터리 생산 거점을 구축함으로써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업계는 기존 파우치 배터리 방식 전기차를 개발해온 GM이 전기차 시장 성장세, 개발 전략 변화 등에 따라 삼성SDI와의 협력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 것으로 보고 있다.

합작법인의 위치 및 인력 규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삼성SDI는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수천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

 

삼성SDI, 미국 GM과 손잡았다...4조원 규모

 

삼성SDI, 美 GM과 손잡았다...4조원 규모

삼성SDI가 미국 완성차 업체 GM과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총 투자 금액은 4조원 이상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이날 미국 GM과 2026년 양산을 목표로 약 30억달러(4

n.news.naver.com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GM이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는 향후 국내에 '마더 팩토리' 및 핵심소재 연구시설을 구축, 차세대 배터리 기술 연구와 양산 체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더 팩토리'는 첨단 생산 기술과 핵심 공정을 선제적으로 개발, 적용해 해외 생산 공장으로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글로벌 표준 공장'이다. 해외공장은 현지 시장을 겨냥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마더 팩토리인 한국 공장은 첨단 역량을 키운다는 계획으로 분석된다.

 

일각에서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 발표가 한미동맹이 기존의 군사∙안보 중심을 넘어 첨단 기술과 공급망 동맹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한 재계 관계자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방미 기간 중 이러한 발표는 단순한 한미 대기업의 협력을 넘어 '기술동맹'"이라며 "양국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는 메시지가 담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I는 현재 완성차 업체 BMW,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아우디, 볼보(상용차) 등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