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이번 여름은 비가 자주 올 것이고 작년보다 더 더울거라 합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넘기기엔 아까워, 투자 아이디어로 생각해보았습니다.

바로 복날 시즌성 한국 주식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은 몸보신 종목, 보양 종목,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주식 종목으로요!

생각나는 복날 몸보신(포장해서 헬스케어 ㅋㅋㅋ) 관련 주가 뭐가 있냐,

 

1. 복날 삼계탕(닭)

하림(라덕연 이슈), 선진

하림하면 생각나는 사람이 혹시 있으실까요?

(가수 하림)?

한국 주식 하림 주식 관련해서는 라덕연 이슈가 있겠습니다.

어떻게 알려졌을진 잘 모르겠으나 작전주 때문에 라덕연 사태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라덕연의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의 시세 조정은 범죄로 이어지는 작전주와는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투자 대상 기업의 대주주와 결탁하지 않았고 누가 봐도 실적 좋은 기억을 장기간에 걸쳐 작업했다는 입장입니다.

라덕연이 노린 종목은 삼천리, 하림지주, 다올투자증권, 다우테이터,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선광, 세방 등입니다.

라덕연 일당이 작업을 하기 전에는 삼천리 주가가 8~9만원이었다가 작업 이후 갑자기 50만원까지 치솟은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았다고 해야될지 노렸다고 해야될지 모르겠으나, 당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인해 에너지 관련 기업이 주목받기 시작할때라 에너지 관련 주가가 상승했다고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림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과거 하림은 닭고기 가공 전문 기업이었는데요. 2015년에 STX팬오션을 인수하면서 매출 비중이 과거 닭고기, 돈육이 30%대였지만 이제는 해운 비중이 40%대로 되었을만큼 체질 개선에 성공했습니다.

어찌보면 눈에 띄지 않은 기업들을, 저평가된 기업들을 라덕연 일당이 주식 가치투자를 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라덕연은 지난달(2023. 05월)에 체포되고맙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하림을 그저 닭을 파는 회사로만 인식하지 않게 되실겁니다. STX팬오션 때문에 체질 개선이 확 바뀌었거든요. 어쩌면 이제 하림은 닭고기 가공 사업이 메인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하림을 투자하실때는 '거기 닭 파는 회사잖아?', '복날에 닭좀 많이 필리려나?' 이런식으로 접근하시기 보다는 STX팬오션과 연관지어 생각하시고 투자 결정을 하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복날 관련 주식으로 하림 이외에 두 곳이 더 있습니다.

바로 선진과 마니커!

선진은 하림의 계열사로, 동물용 사료 제조가 주요 사업입니다. 선진 매출 비중을 보면 사료사업 37.5%, 식육 사업 35%, 양돈사업 14.2%, 육가공 사업 9.7%, 기타 3.5%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최근 전쟁, 기후변화로 인한 원자재 값 상승, 국제 곡물값 상승으로 당기 순이익은 감소하였으나,

 

결론적으로 간단하게 정리하면 선진은 곡물가격을 농가에 전가시켜 곡물가격 파동으로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매출에는 크게 지장을 주지 않을거라는 말을 들었습니다(이부분이 참 기분이 유쾌하지만은 않더라구요. 근데 이게 또 어찌보면 산업의 구조라ㅠㅠ밀가루값 올랐다고 과자값, 떡볶이값, 피자값 올려서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듯. 하지만 기업은 이미 6개월 전에 싸게 사놓은거면서ㅠㅠ정신건강을 위해 창고 보관비라 생각하려합니다) 사실 하림이랑 선진 말고 다른 종목도 글을 적으려했는데 파면 팔 수록 재미있는 기업이라...말이 길어졌습니다.

 

다음 글에서 복날 관련 주(헬스케어 주식ㅋㅋ) 글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