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지금도) 핫 키워드로 나오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이후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은
3/10 수요일에 끝났구요.
3/18 부터 주식 시장에서 거래될 예정이에요.

작년에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 열기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이번 SK바이오사이언스도 뜨거웠습니다.
(계약금만해도 약 63조!)

그럼 이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정보를 말씀드릴게요.



1. SK바이오사이언스 뭐하는 회사?
회사 이름에서 느껴지듯 BIO관련 회사입니다.
특히 백신을 제조한다고해요.
특히, #코로나백신 제조회사 입니다.
그래서 더욱 개인 투자자들도 많이 몰렸구요.
(SK라는 이름도 한 몫 했어요)



2. 경쟁률은?
335:1


3. 청약 넣으면 다 받는건가?
Nope
우선 이번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은

1) 균등 배정 방식 적용 및 추첨제
#균등배정방식 을 적용해서,
최소한의 돈(10주)만 넣으면
추첨으로 공모주를 받을 수 있어요.

2) 중복 청약 가능
#중복청약 말그대로 한 사람이 여러 계좌로
최소한의 돈만 넣은 뒤, 청약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가족, 친척, 지인을 통해 수십개의 청약을
만든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4. 공모주 배정 결과는?
어제(11일) 공모주 배정 결과가 발표되었어요.
240만 개의 계좌에서 28만명은
단 한 주도 배정받지 못했어요.

금융당국에서 1주씩은 배정받도록 한다고 했는데
1주도 받지 못한 경우가 발생했거든요.
한 편으로는 1명이 이번 공모주 청약에 차명계좌도
들고 들어간 분들이 있었을 것 같아,
1주씩은 받지 않았을까 싶기도하구요
(진실은 저 너머로...)

대형 공모주이다보니 다들 따상을 노리고
청약을 많이 넣으셨을것 같아요.
(저는 안했습니다ㅎㅎ)

무튼, 한 편으로는 소액 투자자들의 유입이 많아,
상장하는 기업 입장에서도 단기 투자자들의 참여를
100% 반기지만은 않았을것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청약결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