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어느새 햇수로 2년을 코로나와 함께하고있는 요즘입니다.이런 상황 속에서 어떻게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을지 알아보다가 가장 중요한 면역력 관리법을 알아봤습니다. 우선 면역력이 무엇인지 그 개념부터 적어보겠습니다.
- 면역?
면역시스템이 전제된 생물이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대항하여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를 뜻합니다. (위키백과 발췌)
- 면역력?
외부에서 생물체 안으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입니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서,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정도 줄어들어 호흡기, 감기 등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처럼, 면역력은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보호 시스템이라서 두번, 세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중요한 면역력을 사소한 습관으로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우리 일상에서 어떻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을까?
첫째,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신다.


따뜻한 물은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목구멍에 붙어있던 병원균들을 위로 흘려보내 위산으로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


둘째, 배를 따뜻하게 한다.


배가 따뜻해지면 몸 전체가 따뜻해져, 체온이 올라가 면역력이 올라갑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은 소화에 필요한 유익균들의 기능을 저하시키므로 발표음식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배를 따뜻하게하는것이 좋습니다.


셋째, 스트레스 해소법 찾는다.


과도한 고민과 스트레스는 만성적인 분노로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취미활동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심신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밖에도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