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 일찍 출근준비를 하다보면 그리고 밥보단 잠을 선택하다보면 공복상태로 바쁘게 출근/등교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하루를 시작하는 첫끼, 어떤 음식을 먹으면 안되고, 먹으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1. 고구마

탄수화물의 대명사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고구마.
그러나 단맛이 강해, 섭취 후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오를 수 있어, 당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군고구마는 생 고구마, 삶은 고구마보다 당이 많습니다)

 


2. 우유

완전시품인 우유는 괜찮지 않을까 싶지만, 역시 아침 공복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우유속의 칼슘과 카제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빈 속에 우유를 마시면 속이 쓰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로 우유만 마시는 것 보다는 시리얼, 빵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나나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하고 먹기 편해서 다이어트 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기도 하는데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많이 있어, 공복 섭취 시 칼륨과 마그네슘의 밸런스가 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혈압, 신장 질환, 심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바나나 공복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공복에 먹기에 적절한 음식이 무엇일까요?

 


1. 삶은계란

우유못지않게 완제품으로도 꼽히는 계란입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기 쉬우며 삶은계란은 작고 단단하여 편하게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삶은달걀은 빈속을 채우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여 점심식사 시, 과식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2.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U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에 효과가 있고 식여섬유가 풍부하여 공복에 위 부담을 줄여주고 아침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위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위궤양, 위염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

 


3. 감자

이젠 고구마 대신 감자를 드셔보세요.
고구마와 달리 감자는 녹말이 많이 함유되어, 공복 달래기와 동시에 위 점막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무심코 공복에 먹었떤 음식들이 자세히 따져보니 몸에 영향을 주고있다니, 새삼 놀라운데요.
하루를 여는 아침 공복 첫끼도 스마트하게 시작해서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