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요즘처럼 배달해서 음식을 먹는 경우, 애매~하게 남는 그것! 바로 콜라!
더 먹자니 배부르고, 살찔것같은 생각에 안먹게되고...그렇다고 냉장고에 넣으면 자리만 차지하게되어 싱크대에 콸콸콸콸 버리게 되는 콜라!

이젠,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1. 은 악세사리 세척하기

은으로 된 악세사리는 쉽게 변색이 되더라구요. 이럴때, 콜라를 접시에 붓고 은 악세사리를 5분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하시면 깨끗해진 은 악세사리를 다시 만날 수 있을거에요.

 


2. 고기 잡내 제거

저희 어머니는 수육을 할 때 커피, 된장, 생강, 대파, 양파를 자주 이용하시는데요.

여기에 콜라를 함께 넣어주면 고기 누린내를 잡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라 속에 인산이라는 것이 포함되어있어, 인산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김빠진 콜라에 20분 정도 생고기를 담가놓으면 

핏물과 불순물이 제거되어 깨끗하고 깔끔한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3. 스테인리스 등의 주방용품 녹, 기름때, 그을림 제거


콜라는 산성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러한 성질로 산화물인 녹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도 녹이 생깁니다. 

대표적인 예로 주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가위, 스테인리스 냄비 등이 있는데요!

녹이 있는채로 요리를 하시는 주부님들은 없으실거에요ㅠ

하지만 급하게 제거해야 된다면, 콜라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마른 수건에 콜라를 묻힌 뒤, 녹슨 부위를 살살 닦아주면 녹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녹의 상태가 심하다면 콜라와 치약을 1:1로 섞어 녹슨 부위가 푹 잠기도록 1시간 정도 방치한 뒤, 

수세미로 부드럽게 닦아내주시면 깨끗해진 모습을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


4. 유리 얼룩 제거

콜라가 주방템 관리에도 만능이었는데, 유리에도 만능 청결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습니다.
어항, 안경, 창문 등에 묻은 유리 얼룩 제거도 가능합니다. 

분무기에 콜라를 넣고 유리에 뿌려준 뒤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아주면 물때, 얼룩은 지워지고 광택도 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한 김빠진 콜라.
이제는 남아서 버리는 콜라가 아니라, 생활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콜라로 사용해야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