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1. 초전도체가 뭐지?

세계를 뒤집어놓은 물질이랄까

a.k.a 꿈의 물질

초전도체를 말하기 전에 초전도 현상이 무엇인지 일단 알아볼게요.

 

초전도 현상은 특정 조건에서 저항이 0인 것을 말합니다.

네덜란드의 한 물리학자인 헤이커 카메를링 오너스가 발견했어요.

전기 저항이 없다는것은 뭐다?

전류 손실 없이 전류를 계속 보낼 수 있다!

 

그야말로 요즘처럼 에너지가 없는 시대에 개꿀최강템이란 말씀!

이런 현상을 발견한 오너스는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어요.

그런데 이 초전도 현상을 만들어 내려면 특수한 조건 즉 엄청 온도가 낮거나 엄청 압력이 낮을 때에만 나타났어요(그래도 이런걸 발견한게 어디냐!)

초전도체 무엇

 

2. 초전도체를 활용할 수 있다면

미래 기술 변화 방향성에 엄청난 변화를 줄 것

상상만해도 너무 재미있는 일들이!

저는 공대를 나와서 기초 물리 지식이 조금은 있는데요.

저항이 없다는것은 진짜 공학 관련된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꿈의 물질이...!?하면서요.

 

저항이 없으면 발열도 없으니 만약 이 물질이 발열이 많은 스마트폰에 들어가면 여름철에 몇 시간을 통화해도 뜨거워지지 않는 스마트폰이 될거에요. 그러면 스마트폰은 열에의한 스트레스도 받지 않게 되어 더 오래 쓸 수도 있구요!

 

베터리는 발열이 제일 중요한데 특히 자동차나 큰 장비에 들어가는 경우 역시 안전하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3.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괜히 공상만 하다가 끝나는건 아닐지

단순히 주가 띄우기에서 끝나면 어쩌지

위와같은 생각이 들지도 몰라요. 왜냐면 아쉽게도 한국초전도저온학회는 초전도체가 맞는지 샘플을 연구팀으로부터 받지 못했거든요.

 

이 물질 이름은 우리나라 연구진이 만들어냈고 LK-99라고 명명했어요. 중국, 미국 과학 관련 연구소에서도 LK-99는 충분히 현실성 있다고 말하면서도 LK-99를 초전도체로 볼 수 없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우선 현실에서 사용하려면 샘플을 만들고 국제 기준을 통과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 초전도체가 현실화가 되려면 사실 많은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제가 살아있을때까지 불가능할지도 몰라요. 그런데 이번 LK-99를 만들어냈고 실마리를 보여줌으로써 관련 회사들이 과한 수혜를 받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예를들면 LG엔솔,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트리얼즈, 포스코케미컬, 포스코홀딩스 등이 있겠습니다.

 

https://neochdayng.tistory.com/239

 

에코프로비엠 주식 전망_5개 증권사

말많고 탈많은 에코프로비엠 주식. 이번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는 2~3개월동안 갑자기 2배가 되어서 보수적인 투자자인 저에겐 지금 매수하는건 아니라

neochdayng.tistory.com

 

투자하기 전 배경지식은 꼭꼭 알아두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