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2차전지가 요즘 너무 핫한데요. 남들 살 때 혹은 이미 남들이 샀을 때 들어가는 것은 사실 리스크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2차전지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섹터보다는 잠시 한 발 뒤로 물러나서 객관적으로 보았을때 성장 전망이 밝은 산업을 모아봤습니다.

 

1. 의료AI

혁신의 기대감은 과거형

실질적인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

챗GPT의 등장으로 생성형AI에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챗GPT의 의료 접목에도 투자, 기술 발전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턴어라운드 된 데에는 어두운 과거가 있었습니다. 

 

2015년부터 왓슨 헬스는 사업을 투자받고 확장시켰으나, 2022 사업 추정 총 투입 비용이 약 20조 중에 약 1조의 사업 가치를 평가 받고 매각되었거든요. 이렇게 된 배경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어요.

ⓐ 부족한 기술력으로 인한 낮은 신뢰도

ⓑ 메인 역할이 아닌 서포터 수준이라 사업성이 낮음

ⓒ 규제 허들

 

그런데 이러한 어려움들이 올해들어 하나씩 없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생성형AI의 등장으로 스스로 결과를 도출해내는 형태로 기술 발전, 의료기록을 스스로 학습하고 임상 결과의 근고를 파악하는 능력 겸비하게 되었습니다. 

 

즉, AI의 기술 발전을 기반 + 규제 완화 +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의 필요성으로 의료AI 분야 실적이 턴어라운드 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습니다.

 

 

2. 로봇

인플레이션 국면 해결을 위하여

임금절감 효과 두드러져

글로벌 주요 기업들은 생산 자동화 즉 로봇을 도입함으로써 ⓐ 높아져가는 노동자 임금, ⓑ 노동 인구 감소 ⓒ 3D업종 기피 ⓓ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 ⓔ 안전사고 감소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임금 부분에서 많은 이득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2023~2025동안 지능형 로봇 & 로봇 활용 제조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가적으로도 로봇 산업을 키우려고 지원 정책도 펼치고 있구요.

2차전지 주식 투자

 3. 피부 미용

전세계 여자들의 공통사

모두 아름다워지고싶어~

미국은 글로벌 미용, 시술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그뒤를 잇는것은 일본, 아르헨티나/브라질입니다.  미국이 미용, 시술의 큰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취업자 수도 증가하고 있구요.

 

미용기기 관련해서는 중국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제 저물어가는건가 생각이 들어서 씁쓸하면서도 돈을 벌기 위해선 또 트렌드를 알아야 되니까 또 이렇게 공부를 하게되네요ㅎ

 

참고로 국내 업체 중 중국으로 진출하는 미용기기 업체로는 원텍, 비올, 제이시스메디칼, 루트로닉 등이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는 아오위안그룹, 시후안그룹이 미용기기 섹터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몇가지 업체를 말씀드렸는데, 이 중에서 어떤 기업을 골라야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소모품이아닌 고마진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 기업을 고르셔야 되겠습니다. 그런 업체로는 슈링크의 클래시스라고 보입니다. 

 

홈케어 기기도 많은 성장이 있었어요. 네, 코로나 때문에요. LG 프라엘 저도 사용하고있긴해요(가끔이지만). LG가전 이외에는 이루다라는 기업에서 프리미엄 홈케어 브랜드인 뉴즈nuuz를 론칭했습니다. 그 외에 홈케어 기기로 성장중인 기업으로는 하이로닉, 비올, 원텍 등도 있습니다. 

 

 

그래도 2차전지를 보고 싶다면...!?

https://neochdayng.tistory.com/239

 

에코프로비엠 주식 전망_5개 증권사

말많고 탈많은 에코프로비엠 주식. 이번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는 2~3개월동안 갑자기 2배가 되어서 보수적인 투자자인 저에겐 지금 매수하는건 아니라

neochdayng.tistory.com

 

https://neochdayng.tistory.com/240

 

2차전지 투자 전 모르면 안되는 3가지

1. 초전도체가 뭐지? 세계를 뒤집어놓은 물질이랄까 a.k.a 꿈의 물질 초전도체를 말하기 전에 초전도 현상이 무엇인지 일단 알아볼게요. 초전도 현상은 특정 조건에서 저항이 0인 것을 말합니다.

neochdayng.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