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직장인 부업 뭐 했길래?

응 이것저것 많았... 24시간이 모·자·라!

주 수입원은 리뷰!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직장인 부업 전선에 뛰어들었어요. 약 60만 원의 수익을 달성했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블로그, 인스타 리뷰로 약 20만 원, 강의료 20만 원 x2회(각각 다른 통장으로 입금), +a는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현금 외에도 지난달에는 아래와 같은 협찬을 받았습니다.

제품: 화장품 10개, 디퓨져, 치약 1

서비스: 카페 1회, 식당 2회

 

리뷰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었던 방법은 바로 열심히 나를 홍보하는 것!

 

체험단, 기자단, 원고 작가를 하려면 "나는 이런 경력이 있고 이러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마케팅 모집 담당자에게 어필을 해야 됩니다. 가만히 앉아있으면 그들은 내가 존재하는지조차도 몰라요.

 

"내가 인플루언서가 되면 그들이 알아서 찾아줄 거야"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근데 인플루언서가 되고 협찬 연락을 받는 것은 정말 어려운 길이에요. 요새 인플루언서가 되는 게 경쟁이 엄청나거든요. 그래서 내가 어느 정도 계정을 키운 뒤 스스로 마케팅 모집 담당자를 컨택하는 것이 수익 창출 + 확장성 면에서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 포스팅/피드를 올리실 때 협찬과 내돈내산의 밸런스를 잘 유지시키는 것은 잊지 말아 주세요‼ )

 

제가 위에서 말한 어느 정도 계정을 키운 뒤라는 것은 1일 1 피드, 1일 1 포스팅을 통해 글을 많이 발행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이웃과 소통이 중요하니까 하루에 이웃 수, 팔로워수를 200명씩 늘려야 지도 아닙니다. 우린 사실 본업이 있는 바쁘디 바쁜 직장인들이에요. 

 

직장인 부업

저는 출퇴근 시간을 잘 활용합니다. 출퇴근하면서 지하철에서는 잠자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이때 인스타, 블로그 이웃 답방, 서로 이웃 신청, 맞팔 신청을 합니다. 제가 출퇴근 시간이 약 3시간이거든요. 그래서 거의 하루에 100분 정도는 블로그 이웃 활동에 할애를 하고 있습니다.

 

지내시다 보면 버려지는 자투리 시간이 있을 거예요. 그 시간을 잘 활용하면 직장인도 누구나 부업왕이 될 수 있습니다😀 

 

부업을 하면서 배운 것

맛집,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이 다양함을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언젠간 저도 맛집, 제품 SNS 홍보 회사를 차려서 업체에 제 SNS 홍보 서비스를 홍보하고 영업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부업 수익 인증

부업 수익 인증

 

직장인 부업 스토리 모음

2023.08.02 - [부업 이야기] - 지식으로 부업하는 방법 2가지

 

지식으로 부업하는 방법 2가지

지식으로 부업을 할 수 있다고? 난 아는게 없는데...😥 첫째, 당신도 할 수 있어요! 전자책 출판 요새 전자책 붐이 많이 일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출판하진 않았지만 제작한 경험은 있어요. 시즌

neochdayng.tistory.com

 

2023.08.01 - [부업 이야기] -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수익 창출 추천 방법 2가지로 월 40만원 번 썰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수익 창출 추천 방법 2가지로 월 40만원 번 썰

지난 글에서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수익 창출 추천 방법 3가지를 안내해드렸는데요. 이번엔 그 다음 2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3.07.31 - [생활허니팁] - 직장인 투잡으로

neochdayng.tistory.com

 

2023.07.31 - [생활허니팁] -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3가지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3가지

월급만으론 부족해! 취미로 돈벌고싶어! 라는 욕구가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이 보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기에 지난 2년동안 제가 해왔던 직장인 부업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직

neochdayng.tistory.com

 

2023.07.31 - [생활허니팁] -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3가지

 

직장인 투잡으로 하기 좋은 부업 블로그로 부수입 창출 추천 방법 3가지

월급만으론 부족해! 취미로 돈벌고싶어! 라는 욕구가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이 보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기에 지난 2년동안 제가 해왔던 직장인 부업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직

neochdayng.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