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아는 사람만 아는 직업훈련교사, 평일 2주 강의동안 교수법, 학생에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강의 시연과 최종 평가를 거쳐 드디어 직업훈련교사 교직이수를 최종 합격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공부한 내용을 이전 포스팅에 많이 공유드렸던거구요!
 
지난 주말에 제가 직업훈련교사 CBT 종합평가를 응시했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나왔는지 기억을 더듬어봤습니다.
 

1) 직업훈련교사 종합평가 시험장 위치

평일 2주 교육이던 주말 교육이던 마지막 종합평가를 보려면 무조건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캠퍼스로 가셔야됩니다. 두정역에서 도보 20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전에 문자가 가겠지만 205호 컴퓨터실에서 시험을 봅니다.
 
 

2) 직업훈련교사 종합평가 고사실 분위기

저는 오전 10시 시험을 치뤘습니다. 시험 20분 전인, 9시 40분부터 문을 개방해줍니다. 입실 후, 감독관은 시험에대한 안내, 시험 이후에대한 안내를 해줍니다. 몰랐는데 제가 시험볼때 질문이 엄청 많이 나온 편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기억에 남는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해봤어요.
1. 시험 합격하면 합격 문자 전송
2. 신청 방법은 추후 문자, 이메일로 안내
3. 재시험은 시험 본 날로부터 2주 뒤에 재시험 신청 가능

고사실 앞에 가나다 순으로 나온 자리배정표를 보고 본인의 자리를 찾아 앉습니다.


그후 자리에 앉아서 연습문제를 풀어보며 시험 응시 방법에 대한 안내, 적응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험 스타트!
 
 

3) 직업훈련교사 종합평가 시험 기출문제

제가 응시했을 때 기억에 남는 문제를 정리했습니다.
1. Mager 의 목표진술방식 예문 주면서 구성요소 묻기(조건,준거,행동)
2. 체크리스트의 개념, 특징
3. 지적특성(선수, 선행, 사전학습)
4. 규준지향평가의 단점
5. 파지와 전이
6. 플립러닝
7. 수업을 수정하는 단계에서 수집되어야할 정보와 거리 먼것 -> 학생들 질문 횟수
8. 직업훈련교사 세부역할에서 수업운영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것 (CBT)
9. NCS 직종 갯수
10. 자기진단 목적
11. 역량개발서
12. 최근기술동향 분석에서 정보수집의 목적 알맞는 것 (CBT)
13. 현재일어나는 시장변화 요소에 해당x?
-> 온정핑요성(CBT)
14.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서 직명하는 위기의 내용 연결(CBT)
15. 자기개념
16. 상담의 유형
17. 사례별 상담전략(원하지않는 실직) 18. 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 조건
18. 내일배움카드 발급 조건
19. 상담의 구조화
20. 한국직업전망, 직업편람
21. 폐쇄형질문
22. 자격기술시험에 대하여
 
아마 과정에 참여하시면 CBT 문제, 평가문제를 공유받으실거에요. 그 문제 중에서 비슷하게 나온 문제라고 생각되어 (CBT)라고 적었습니다. CBT잘 보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모두들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