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부업의 부업이야기

반응형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런 메일을 하나씩 받으셨을거에요!

바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 이수!

저는 이미 4월에 교육을 이수 완료했습니다. 제가 이수한 곳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였어요.

참고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은 3군데에요.

 

 

1)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 이수

교육 받을 수 있는 곳

3곳(각 글씨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

1. 대한화장품협회

2.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3.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위의 메일은 화장품책임판매관리와 관련된 모든 기업에 발송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미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을 이수하셨다면 가볍게 넘어가시면 되는 부분이고, 아직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을 이수하지 못하셨다면 위의 3군데 중 한 곳에서 교육을 꼭 들으시기 바랍니다!

 

교육은 1년에 1번만 들으면 됩니다. 만약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사업주는 과태료를 물게 되어있으니 꼭 매년 교육에 참여하도록 신경써주세요!

화장품책임판매자 교육 신청

2) 수달은 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를

선택했는가

교육비는 세 곳 모두 동일했어요. 5만원정도? 근데 제가 세 곳을 꼼꼼히 비교를 해 본 결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가 저에겐 딱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가 되었는데요. 어떤 곳은 처음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가 된 경우 현장 강의 즉 오프라인 수업이 의무라고 하더라구요. 혹은 실시간 웨비나로 참여!

 

사실 둘 다 저에겐 불편했어요. 게다가 시험도 있어서 현장에서 시험까지 보는건 너무 부담스러운 점이 있어서 무조건 온라인이 가능한 곳을 찾아다녔어요(뭔가 이런 강의 듣는것도 요식행위인것같기도하고!)

 

그러다가 처음으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를 하는 사람이어도 온라인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를 선택했어요(광고아니라 실제로 세 곳 모두를 비교하고 내돈내산 강의 결제했어요) 과목은 여러개였고 인터넷 강의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아서 좋았습니다ㅎ

 

시험문제는 교재에서 열심히 찾으면 답을 찾을 수 있었구요. 근데 문제와 책 내용이 완벽히 일치하진 않았고 말을 조금씩 바꾸어서 출제를 했어서 수업 들이시면서 교재는 스윽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참고로 교재 제대로 안봤어요...그래서 시험볼 때 좀 헤멨습니다. 그래도 통과는 했으니 다행...!

아직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 이수를 안하셨다면 올해 안에 꼭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화이팅!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시험 기출 공부

2023.05.03 - [시험공부] - 2023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시험 기출문제 1

 

2023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시험 기출문제 1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2023 온라인 수강 시험 기출문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는 매년 수업을 들어야하는게 있습니다. 최근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까지 마무리지었어요. 시험 문제가 매

neochdayng.tistory.com

 

2023.05.06 - [시험공부] - 2023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시험 기출문제 2

 

2023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시험 기출문제 2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로 활동하는 지인도 최근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교육 이수 및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시험문제 물어봤는데 일부 사진자료를 공유해주어서 저는 타이핑쳐서 이웃님들께 공

neochdayng.tistory.com

 

시험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